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 위장염의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. 로타바이러스 감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된 지 약 2일 후부터 나타납니다. 전염성이 매우 높은 로타바이러스의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로타바이러스 증상
1. 심한 설사
로타바이러스는 종종 묽은 설사로 이어지며 이는 빈번하며 심각할 수 있습니다. 설사는 일반적으로 3~8일 동안 지속됩니다.
2. 구토
구토는 갑자기 시작되며 며칠 동안 빈번하고 지속될 수 있습니다.
3. 발열
로타바이러스에서 발열은 흔하며 경증에서 중증도까지 다양합니다. 발열을 다른 증상을 동반하며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.
4. 복통 및 경련
복부에 불쾌함이 흔하며 통증은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합니다.
5. 탈수
소변량이 감소하며 입과 목이 건조해집니다. 일어설 때 어지럽고 심할 경우 무기력, 짜증이 동반됩니다. 어린이의 경우 탈수에 주의하여야 하며 심각할 경우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6. 식욕상실
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어린이는 종종 식욕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.
7. 피로감
감염이 진행되는 동안 피곤험을 느끼며 영유아의 경우 과민성과 까다로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로타바이러스 무증상 사례
일부 개인은 감염이 되었으나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증상이 없어도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.
로타바이러스 합병증
심각한 경우 탈수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입원 및 정맥 주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로타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철저한 손 씻기, 소독 등 예방이 중요합니다. 백신 접종은로타바이러스로 인한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.
- 추석 명절 선물 추천 10
- 지구 온난화 아열대 기후 변화
- 장마철 눈병 결막염 원인과 증상
- 재유행 코로나19 KP.3 변이에 대해
- 설소대 절제 수술에 대하여(설소대 단축증)
- 어린이 수족구 원인과 예방